고객지원

고객센터
☎ 1811-4026
평일 : 09:00 ~ 18:00
점심시간 : 12:30 ~ 13:30
토, 일, 공휴일 휴무

공지사항

[페이스북 이슈 공유] 페이스북, 광고 통한 여론 조작 막는다… 집행 주체 공개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18-07-02 조회수 92

안녕하세요 로그페이스북 입니다

페이스북관련 이슈사항 공유드립니다.


페이스북이 플랫폼 내 광고와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투명성을 강화한다. 광고를 집행한 기업‧단체에 대한 정보를 일반 이용자에게도 공개하기로 했다.

페이스북코리아(대표 조용범)는 기업이나 단체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어떤 광고를 집행했는지 공개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정치 광고를 통해 외부 세력이 가짜 계정 등을 통해 선거에 개입하는 것을 막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지난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러시아가 수백개의 가짜 계정을 동원해 페이스북 광고로 여론 조작을 시도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최근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11월에 있을 미국 중간 선거에도 이 같은 시도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과거 집행한 광고 이력이 공개될 경우 광고 내용의 신뢰성을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페이지 생성 날짜 및 최근 변경된 페이지 이름에 대한 기록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구독자가 많은 페이지는 게시물 노출 효과가 커 운영자 간 고액으로 거래되기도 한다. 이 때문에 이용자가 구독한 주제와 무관한 게시물이 광고 목적으로 노출되는 경우도 잦았다. 의심스러운 광고를 발견할 경우 ‘광고신고’ 메뉴를 통해 페이스북에 이를 신고할 수 있다.

페이스북 측은 “앞으로도 광고와 페이지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할 것”이라며 “페이스북 플랫폼의 악용을 방지하고 광고주 신뢰성과 책임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70204
목 록